복동식 유압실린더
등록번호 등록특허 10 - 1714999
분야 특허
분류 기계장치
판매가 500000000
판매자 최창림 / (H.P) 010-8007-3514
본문
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겹비한,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- 본 특허품은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이 되어 지고 있는,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에 관한 것으로서, 공기주입방식
쇽크 업 에어쇼바의, 사용 성을 겸비한,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의 압력 차단에 대한, 기술 공법에 관한 것입니다.
종래의 유압실린더에는, 그 주입이 되는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의 압력과, 유압가스 압력의 차단을 위하여, 반드시 피스톤에 패킹이 결합이 되어, 그 주입이 되는
유압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와, 유압가스 압력을 보존하고,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와, 공기압력이 그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, 기능성을 갖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,
그래서 패킹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어, 상기의 기능성을 이루도록 하기위한 필 수 적인 목적으로, 피스톤에 반드시 결합이 되어졌습니다.
하지만 종래의 패킹 결합방식의 기술 공법에 의해서, 피스톤에 결합이 되어졌던 패킹에, 압력 차단의 방식으로서는, 복동식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,
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, 많은 단점들이 발 생 하였습니다. 그것은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가 그 외부의 충격 및 그 가해지는 힘 을 흡수하여, 유압유의 압력과
유압가스의 압력을 차단하며, 그 충격을 완 화 시키는 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, 수많은 움직임이 발생이 되는 동안, 그 피스톤과 결합이 되었던 패킹은,
유압실린더 내경과의, 수많은 마찰력이 발생되며, 일정시간의 반 복 운동을 하고 나면, 그 패킹의 표면이 마모가 되며, 결국 그 실린더 내부에 주입이 되는, 유압유의 압력과,
유압가스의 압력은, 그 외부로 빠져나가게 되며, 그렇게 되면 결국, 복동식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, 이루지 못하고 그 사용수명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.
그래서 본 특허품은, 종래의 패킹 결합방식의 유압실린더와, 쇽크 업 에어쇼바의 단점을 보완하고, 그 기능성과 사용 수명을 향 상 시키고자, 발명이 되어 특허권을 이루었습니다.
그 핵심적인 기술의 원리로는, 패킹의 결합 과정을, 외부패킹과 내부패킹, 두 단계로 나누어서, 그 중간에는 점성이 강한 젤 을, 용 입 하여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
기술 공법과, 실린더헤드의 기술 공법 또한, 압력의 차단이 되는 구간을, 두 단계로 구성을 하여,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,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,
기술의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. 본 특허품은, 현재 시제품이 제작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, 첨부된 설계 도면만 참조하여 설명을 하게 되면, 다음과 같습니다.
[ 도면 2 ] - 피스톤의 제작 과정을 나타낸 도면이며, 먼저 피스톤로드(L)에 로드결합판(A)을, 결합을 하고 난 이후, 외부패킹(G)을 피스톤로드(L)를, 통해서 삽 입 하여 결합 합니다, - (005)
그리고 이후, 그 외부패킹(G)의 내부에, 점성이 강한 젤(J)을, 용 입 합니다. 그리고 이후, 내부패킹(G)을, 피스톤로드(L)를 통해서, 외부패킹(G)의 내부에 삽입합니다. - (006)
그리고 이후, 압력막음판(B)과, 피스톤결합판(C)를 피스톤로드(L)와, 결합을 하고 나면, 피스톤이 제작이 됩니다. - (007)
상기의 기술 공법으로 제작이 된, 피스톤을 또 다시 [도면 3 ]을 참조하여, 설명 할 수가 있습니다.
[ 도면 3 ] -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의 제작 과정을 나타낸 도면이며, 먼저 실린더튜브(U)에 실린더헤드(R)를, 결 합 하여 실린더튜브(U)의 내부에 피스톤을 삽 입 합니다. - (001)
그리고 이후, 본 특허품의 핵심 기술인, 내부막음판(S)을 실린더튜브(U)의, 끝단 부의 턱 을, 이용하여 나 사 결합을 해서, 실린더튜브(U)의 내부와 선행 차단을 합니다. - (002)
그리고 이후, 고무호스관(P)을 실린더헤드(R)의 내부에 삽입하고, 그 고무호스관(P)의 내부에, 패킹(M)을 삽입하고, 이후 점성이 강한 젤(N)을, 용 입 합니다 - (003)
그리고 이후, 그 내부에 패킹(M)을 삽입해서, 외부막음판(W)과 실린더헤드(R)를, 나 사 결합을 하고 나면,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,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가
제작이 됩니다, - (004) 상기의 기술 공법으로 제작이 된,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의 핵심 기술에 대하여, 또 다시 [ 도면 4 ]을 참조하여, 설명 할 수가 있습니다.
[ 도면 4 ] - 유압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에 결합이 되었던, 외부패킹과 내부패킹, 그리고 그 중간 사이에, 용 입이 되었던, 점성이 강한 젤을 나타내어, 유압실린더의 내부에
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이 발생이 되었을 때, 그 기술적 상황 및 그 실린더 내부의 압력에 대하여, 패킹에 대한 기술적 공법의 상황을 나타낸 도면이며,
그 상세한 기술적 공법에 대하여, 설명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.
먼저 유압실린더의 내부에, 유압유의 압력이든, 유압가스의 압력이든,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, 강력한 압력이 발생이 되었을 때, 유압력(K)은, 피스톤에 결합이 되어 있는,
피스톤결합판(C) 및 압력막음판(B)과, 그 실린더 내경의 미세한 틈 사이로, 두 패킹(G)(H)의 구간으로, 유압력(K)은, 밀려 들 어 가게 되고, 그렇게 되면 그 밀려 들어간,
유압력(K)에 의해서, 내부패킹(H)이, 외부패킹(G)의 내부로, 압착이 되면서, 힘 이 가해지며, 밀려 들 어 가게 되고,
그 중간의 점성이 강한 젤(J)은, 내부패킹(H)에 가해지는, 힘으로 인해서, 압착이 되어 응축이 되면서, 외부패킹(G)의 표면에, 힘 이 가해지게 되며, 그래서 그 외부패킹(G)에
외경의 표면은, 유압실린더의 내경과, 밀착이 되며 압착이 되어, 이 후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이, 차단이 되어,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,
본 특허품의 핵심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. 그리고 여기에서 또 한가지, 기술에 대한 원리로는,
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, 강력한 압력으로 인해서, 실린더의 내경 및 압력막음판(B)의, 미세한 틈 사이로 밀려 들 어 갔었던, 두 패킹(G)(H) 지점에,
유압력(K)의 압력은, 그 다지 강하지가 않기 때문에,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압력이, 모두 다 소진이 되더라도, 유압력(K)은, 다시 되돌아 나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.
그래서 외부패킹(G)의 표면은, 항상 유압실린더의 내경과, 밀착이 되어, 압착 상태를 늘 유지 할 수가 있도록 한 것입니다. 따라서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유압력(K)을
이용하여, 그 압력의 힘으로 인해서, 내부패킹(H)이, 그 내부의 젤(J)에, 힘 과 압착력을 가하며, 외부패킹(G)에 외경의 표면이, 유압력(K)에 의한 힘 과, 압 착력이 가해지도록 해서,
외부패킹(G)의 표면이, 유압실린더의 내경과, 밀착이 되게 하고, 압착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여, 압력의 차단이 되도록 하였던 것이며,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주입이 되었던,
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, [ 압력으로서, 압력을 차 단 하였던 것, ] 이 본 특허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.
이상 상기의 설명은, 피스톤과 결합이 되는, 외부패킹 및 내부패킹, 그리고 그 중간의, 점성이 강한 젤의 시공 및 패킹의 결합과정에 관한 것이며,
다음은 실린더헤드(R) 구간의, 특허 기술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.
실린더헤드(R) 구간의 기술에는, 크게 한 가지의 기술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. 그것은 내부막음판(S) 이라고 하는, 결합 방식으로, 실린더튜브(U)의 내부에 압력을
먼저 선행 차단하는 공법으로서, 그 시공을 하기위해서는, 실린더튜브(U)와, 실린더헤드(R)를, 먼저 결합을 하고 난 이후에, 그로인해서 생성이 되는,
실린더튜브(U)의 끝단 부의 턱 을, 이용하여 내부막음판(S)과 실린더튜브(U)를, 나 사 결합을 해서,
그 실린더튜브(U)의 내부와, 선행 차단하여, 실린더튜브(U)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는 압력을, 그 결합이 되었던, 내부막음판(S)에 의해서, [ 99.9 % ] 이상,
선 행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, 발명이 되어 졌으며, 그 사용 성에 대한 기능성을 이루는 과정에서도, 유사시에는 패킹(M)의 교환 없이도,
점성이 강한 젤(N)만, 보 충 해줌으로 해서, 그 사용 성에 대한 기능성에는, 아무런 문제가 발생이 되지 않도록 하여, 그로인한 경제적인 이득과,
그 사용 성에 대한 편리함을, 추구 할 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,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잇습니다.
따라서 패킹(M)의 결합과정 및 그 사용 성에 대한 기능성이, 종래의 패킹의 결합 과정에 대비하여, 보다 완벽하게 진행이 되며, 그래서 실린더헤드(R) 내부에,
압력 차단의 기능성을, 이루기 위한 목적의, 패킹(M)에 결합 및 점성이 강한 젤(N)이, 실린더헤드(R)의 내부에서, 그 결합 과정 및 시공을 이루는 것이,
보다 편리하고 간편하며, 그리고 더 욱 완벽하게, 진행이 되어 질 수가 있도록 하여서, 그로인한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, 유압유의 압력 및
유압가스의 압력이, 보 다 완벽하게,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,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.
상기의 기술 공법으로 발명된 본 특허품은, 그 압력 차단의 기능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, [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]의 기능성을 이루는 데에는, 매 우 적합 할 것이며,
자동차와 같이 튼튼하며, 강력한 압력을 차 단 하고, 충격을 흡수하여 완 화 시키는,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필요로 하는 구간에도 결합이 되어,
그 사용 성을 이루는 데에도, 아무런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, 판단합니다.
그리고 또 하나의 특허품인 [ 공압완충기 ] 는, 튜브 결합방식의 쇽크 업 에어쇼바로서, 본 특허품은 시제품이 있습니다.
피스톤에 패킹을 결합하여, 압력의 차단이 되도록 하였던, 종래의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술공법과는 전 혀 다른, 튜브방식의 신 공학적인, 쇽크 업 에어쇼바의 전용품으로서
발명이 되어, 특허권을 이루었던 것으로, 그 명칭은 [ 공압완충기 ] 라고, 합니다.
본 [ 공압완충기 ] 특허품은, 한 번 그 실린더의 내부에, 주입이 되었던 공 기 압력은, 무수히 많은 반 복 운동으로도, 그 양 끝단 부의 결 합 부위가, 파손이 되 지 않고서는,
절대로 빠져 나갈 수 가 없으며, 그 수많은 움직임으로도, 실린더 내경과의 마찰력은, 전 혀 발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, 종래의 패킹 결합방식의 쇽크 업 에어쇼바에
대비하여, 더욱 오 랜 사용 수명과, 에어쇼바의 기능성을, 이루는 것 또한, 현 저 히 향상이 되었던, 종래의 패킹 결합 방식의, 쇽크 업 에어쇼바에 대한 진보성을 이루는,
기술의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.
상기 튜브방식 쇽크 업 에어쇼바인 [ 공압완충기 ] 와,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,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의, 특허권을 매수하시여,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및
쇽크 업 에어쇼바의 혁명을 이루어 가실분이 계신다면, [ 010 - 8007 - 3514 ] 통화번호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.